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꼭 알아두세요.

by 로너킷 2018. 11. 4.

우리 몸에 이상이 생기거나 상태가 좋지 않을 때면 몸은 항상 신호를 보냅니다. 이때 우리는 그 신호에 대해 민감하게 받아들여 발빠르게 대처를 해야됩니다. 나중에 나중에 하다가는 더 큰 병을 불러올수도 있고 심지어는 손을 쓸수 없는 상태에 다다르기도 합니다. 




그럼 우리몸에 콩팥이라고 불리는 신장이 안 좋거나 이상이 생길때 어떤 증상들이 생기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소위 콩팥으로도 불리는 우리 몸의 피를 맑게 해주는 아주 중요한 장기중에 하나입니다. 혈액속의 더러운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으로 배출시켜주는 기능을 하는데 신장이 안좋으면 여러가지 이상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첫번째.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소변의 이상현상

소변을 살펴보면 신장의 이상증상을 감지할수 있습니다.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신장은 우리몸의 노폐물을 걸러서 소변을 통해 배출해 주는데 소변이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고 색이 어둡거나 혈노가 보이고 거품이 발생하게 되면 의심을 해보셔야 됩니다. 단백질이 소변과 같이 배출되면서 부종이 발생할수도 있고요.





두번째.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심한 입냄새 발생

신장이 안좋으면 암모니아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아 몸속에 그대로 남아있어 입으로 냄새가 올라옵니다. 그로인해 심한 구취가 발생합니다. 평소에 나지않던 구취가 발생하면 의심해 보세요.



세번째.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만성피로

몸속 노폐물을 제대로 배출하지 못해 체내에 불필요한 노폐물과 독소들이 쌓여

만성피로에 시달리게 됩니다. 




네번째.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피부트러블

피부 또한 몸속 노폐물 독소로 인한 피부트러블이 발생합니다.



다섯번째.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 - 몸이 가렵고 붓습니다.

피부가 자극을 받아 가려움증이 동반됩니다. 그리고 단백질들이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고 오줌으로 빠져나가 몸이 붓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신장이 안좋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증상들이 몸에 나타난다면 바로 가까운 병원에 가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주셔야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