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꼭 알아두세요

by 로너킷 2018. 11. 24.

간은 인체의 장기 중에 크기가 가장 크고 바쁜 장기입니다. 체내에서 물질대사, 면역작용, 해독, 호르몬 조절 등의 500가지 이상의 일들을 처리해내고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일들을 처리하다 보니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데 이런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만성피로

잠을 푹 잤음에도 불구하고 피로가 지속되거나 힘든 일을 하지 않았는데도  피곤함을 자주 느낀다면 간이 안 좋아졌을 수 있습니다.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아주 대표적인 증상으로 이런 만성피로가 지속된다면 간의 건강을 체크해보세요.



2.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체중 변화

평상시와 다르게 식사량의 변화도 없고 운동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의 변화가 생긴다면 간의 건강을 의심해보세요. 간이 안 좋을 때는 근육과 체지방이 감소하여 체중이 줄어들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몸이 붓거나 복수 등이 차면 체중이 늘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황달

간이 안 좋으면 생기는 대표적인 증상 중의 하나인 황달은 빌리루빈이라는 물질이 간으로 들어가 쓸개 즙과 같이 배출이 돼야 하는데 간 기능에 이상이 생길경우 대사작용이 원활하지 않아 이 빌리루빈이란 물질이 몸에 쌓여 피부가 노랗게 되는 겁니다.



4.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입 냄새

양치를 잘 했는데도 입 냄새가 지속되는 경우 간의 이상을 의심해보세요. 간의 기능 중에 하나인 해독작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  냄새가 입 쪽으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5.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소변색과 거품

소변을 볼 때 황갈색을 띠거나 거품이 많이 나고 냄새 또한 심할 때는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6.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잇몸출혈이나 코피 등의 출혈 증상

간의 기능 중에는 출혈이 있을 경우 혈액을 응고시켜 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에 이상이 있을 경우 몸의 약한 부분에서 출혈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잇몸이나 코에서 피가 자주 날 경우 간의 이상 증세를 의심해보세요.



7.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 잦은 트림과 방귀

간이 안 좋을 때는 소화가 잘 안되면서 잦은 트림과 방귀를 뀌게 됩니다.



간이 안 좋을 때 나타나는 증상 체크해보셨나요? 위의 증상이 지속되거나 의심된다면 바로 병원을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세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