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리스트

by 로너킷 2018. 11. 25.

간 수치는 혈액검사를 통해 간 기능의 저하 여부를 알아볼 수 있는 수치를 말합니다. 보통 간기능 검사를 통해 수치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보통 사람의 경우 간 수치는 40 정도로 나오는데 이보다 높을 경우 간 기능의 저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간 수치가 높게 나오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비만이나 음주 스트레스 등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는 원인들이 계속 누적되면서 간 수치를 올리게 되고 이로 인해 간암까지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관리를 하셔야 됩니다. 그럼 간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간 수치가 높으면 몸이 붓습니다. 이를 부종이라고도 하는데 간의 해독 기능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면 체내 피로물질을 제거하지 못해 부종이 생깁니다. 심할 경우 잇몸출혈도 생기기도 합니다.




2. 간 수치가 높으면 소변과 대변의 색깔이 변합니다. 소변은 황갈색을 띠게 되는데 비리루틴이라는 성분이 소변에 함유되어 이러한 색깔이 나옵니다. 그리고 대변의 경우도 평소와 색깔이 다르다면 간의 기능을 의심해보세요.



3. 간 수치가 높으면 아무 이유 없이 피로감이 심해집니다



4. 간 수치가 높으면 황달이 발생합니다. 간 기능이 원활하지 못해 호르몬의 분비도 정상적이지 않아 얼굴빛이 노래지고 눈도 노랗게 되는 황달이 발생합니다.



간 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간 수치를 내리는 방법은 평소 생활습관을 개선하고 간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줄여 몸을 편안하게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