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생리 전 배 나옴 증상 왜 그럴까?

by 로너킷 2018. 10. 5.

여성이라면 한 달에 한 번씩 생리를 겪게 되는데요. 이 시기가 되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평소와는 다르게 더 예민해지거나 작은 일에도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또한 몸이 퉁퉁 붓는 부종들을 겪게 되는데 그중에서도 생리 전 배 나옴 현상으로 인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생리 전 배 나옴 현상의 원인과 이유를 알아보고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생리 전 배 나옴 증상은 생리 전후를 기점으로 발생하게 되는데요. 증상은 아랫배가 묵직해지고 부은 듯한 느낌이 들면서 복부에 경련이나 허리에 요통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유가 뭘까요? 


생리를 하게 되면 자궁 주변의 '프로게스토론' 와 '에스트로겐'이라 불리우는 호르몬의 변화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때 발생하는 수분감으로 인해 배가 나오게 됩니다. PMS(월경전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데 미국의 한 대학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여성의 85% 정도가 이런 현상을 겪는다고 합니다. 


가장 큰 원인으로는 스트레스라고 합니다 이런 스트레스로 인해 식습관에도 불균형이 찾아오게 되는데요 생리 전에는 많은 영양소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양의 음식을 찾게 되고 섭취하게 됩니다 이때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먹게 되면 복부 팽창으로 인한 묵직함이 발생할 수도 있는 겁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최대한 짠 음식들을 피하고 자주 소변을 보면서 나트륨을 빼주어야 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스트레스를 받지 말아야 되겠죠 ^^


생리 전 배 나옴 현상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현상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마세요^^ 그러면 생리기간에도 원활한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