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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

by 로너킷 2018. 12. 22.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국민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자격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 보통 이 서류는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경우나 회사에 제출하는 용도 등 우리 실생활에서 다양하게 쓰입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신분증을 지참 후 직접 가까운 건강보험공단을 방문하여 발급받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국민건강보험공단의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어 발급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번째는 공단에 방문할 필요 없이 집에서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방법은 집에서 인터넷으로 바로 발급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부터 이미지를 통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쉽고 간단하니 바로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



1. 네이버나 다음의 포털검색창에 '국민건강보험 사이버민원센터'를 치고 들어갑니다.



2. 사이트의 좌측 상단에 '자격득실확인서발급'을 클릭하세요.



3. 별도의 회원가입없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 용도에 맞게 '프린터발급'이나 '팩스전송'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5. 팩스보내실 경우 번호만 기입해주시고 '팩스보내기' 눌려주시면 완료됩니다.



이상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인터넷발급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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