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

고속버스 택배 요금 비용 알아보기

by 로너킷 2020. 10. 30.

고속버스 택배 요금 비용 알아보기

택배 기사들의 처우가 개선되지 않아 택배 업무가 마비가 되면서 택배를 받기가 곤란해졌습니다. 주말에 고향집에 급히 보낼 물건이 있는데 택배 보내기가 망설여지기도 했는데요. 

 

 

일전에 급하게 택배를 보낼 일이 있어 고속버스 화물택배를 이용해본 적이 있던 게 생각나 다행히 무사히 택배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고속버스 택배는 편의점 택배나 우체국 택배에 비해 잘 알려져 있진 않지만 속도가 빠르고 생각보다 저렴한 편이라 아는 사람들은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오늘은 고속버스 택배 요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고속버스 택배의 장단점

각 지역을 오가는 고속버스 화물칸에 택배를 싣고 운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빠르다는 것인데요. 물류센터 등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항공운송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최단시간에 목적지까지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공휴일에 배송이 불가한 다른 택배 서비스와는 달리 고속버스 택배는 휴일에도 배송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택배와 다르게 보내는 고객이 직접 터미널에 가서 짐을 부쳐야 하며, 받는 고객 역시 직접 터미널에 가서 수령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고속버스로 물건이 이동하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환승이 필요한 목적지 (예: 진주에서 속초로 물건을 보낸다던지)로는 배송이 불가능합니다. 

 

 

2. 고속버스 택배 이용요금

고속버스 택배 이용요금은 지역과 보내는 물건의 무게, 이동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택배보다는 비싼 편입니다. 무게와 크기, 단거리이냐 장거리이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지며 정확한 요금은 아래 서울고속버스터미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고속버스터미널 - 한층 편안하고 빠른 세상으로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늘 노력하겠습니다. 한층 편안하고 빠른 세상으로 이어질 개혁의 역사, 서울고속버스터미널이 이끌어 가겠습니다. 소화물 센터 안내 상  호고속버스 소화물 취급

www.exterminal.co.kr

 

서류나 10kg 이하 무게의 소화물의 경우 단거리는 7,000원, 장거리는 8,000원입니다. 36~40kg 정도 무게의 소화물의 경우 단거리/장거리 모두 20,000원입니다.

 

단거리와 장거리의 기준은 위치한 터미널에 따라 다르지만 서울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단거리 노선(17개): 대전, 세종시, 조치원, 금산, 천안, 공주, 아산, 평택, 청주, 원주, 용인, 이천, 여주, 춘천, 제천

장거리 노선(27개): 부산, 마산, 창원, 진주, 울산, 통영, 김해, 동대구, 포항, 경주, 영천, 김천, 안동, 예천, 영주, 울진, 상주, 구미, 점촌, 강릉, 속초, 양양, 동해, 삼척, 영월, 철원

 

3. 고속버스 택배 이용불가 물품

귀금속, 도장, 동물(곤충이나 파충류), 유가증권(수표, 신분증, 카드, 여권, 현금, 상품권 등), 고가수하물과 파손 위험물, 인화성 화기 위험물은 취급이 불가합니다.

 

4. 고속버스 택배 주의사항

PC, 모니터, 악기, 자동차 부품, 자전거, 골프용품, 가구, 스키, 전자제품 등의 경우 별도의 세부 단가표가 존재하니, 각 지역별 홈페이지를 참조해 사전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소화물의 크기나 무게 등 고속버스의 안전운행이나 기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운송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운송이 까다로운 물품의 경우 반드시 사전에 운송여부를 확인하고, 여객이 지정하는 제3자의 입회하에 수하물의 내용을 검수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택배의 수고로움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고속버스 택배 요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빠른 것이 장점이지만 금액이 비싸고 번거로운 단점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터미널까지 가지 않더라도 퀵 서비스를 이용해 물건을 받을 수 있지만, 그렇게 진행하면 금액이 더 올라가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진행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